한국서핑협회(KOREA PRO SURFING ASSOCIATION)는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있는 서퍼를 육성하여 전문 서핑대회를 개최하는 서핑 프로 단체 입니다.
연중 프로 대회 및 테스트를 주관하며 협회원 약 만여명(2020년 기준)을 보유한 한국의 서핑 문화를 이끌어가는 단체입니다.
프로 대회의 경우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며, 양양, 동해, 포항, 울산, 부산, 거제, 남해, 미국, 일본, 필리핀 서핑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혁
2004년 필리핀 la Union에서 황원준에 의해 최초 한인 서프클럽 서핑하우스가 결성되었습니다.
2006년 일본 치바에서 황원준에 의해 일본 최초 한인 서프클럽 ARKCLUB이 결성되었습니다.
2006년 최초의 서핑 동호회 SURFX가 이형주에 의해 싸이월드 클럽으로 개설되었으며
2008년 양양 기사문에서 이형주에 의해 동해안 최초 서핑스쿨 서퍼스헤븐이 만들어졌으며
2011년 이동형에 의해 SURFX로 개명되었습니다. 이후 낭만비치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후, 동해 최초 서핑스쿨 서퍼랑, 포항 최초 서핑스쿨 서퍼시티, 울산 최초 서핑스쿨 서핑헤븐,
부산 다대포 최초 서핑스쿨 웨이브시티, 남해 최초 서핑스쿨 ARKCLUB 등 최초 서핑스쿨을
연이어 창설하며 한국 서핑문화를 이끌었습니다.
현재
양양, 동해, 포항, 울산, 부산, 거제, 남해, 미국, 일본, 필리핀 내 서핑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만여명의 협회원, 20여 명의 프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연중 4회 리그로 개최되는 프로대회인 마스터즈리그, 1대1 매치업 프로경기인 ACC 시리즈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서핑 라이더 중심으로 구성된 본 협회는 높은 수준의 서핑대회를 개최하며
국내 스케일을 벗어나 아시아 프로 레벨 선수육성 및 대회 개최의 철학을 내세우며 아시아 레벨 롱보드 챔피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과거 한국의 서핑 역사를 창조하여 현재 한국서핑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새로운 미래의 서핑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미래
전국의 서핑 팬들이 가장 신뢰하는 프로선수와 강사진
스폰서 파트너에게 가장 매력적인 서핑대회
아마추어 서퍼들이 가장 배우고싶어하는 단체
프로선수를 꿈꾸는 인재들이 선망하는 곳 이라는 Vision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